[지관통+포스터]GFRIEND(여자친구) - 回:LABYRINTH [3종 중 선택1종]*
주문시 원하시는 버전 기입해주세요
소비자가
22,000원
판매가
17,800
포인트
178 P
아티스트
GFRIEND(여자친구)
제작사
카카오 M
레이블
쏘스뮤직
상품코드
8804775138904
출시일
2020-02-03
수량
- +
합계금액
17,800
 
음반 판매자료는 온/오프라인 동일하게 뮤직뱅크 차트, 가온차트 판매량 집계에 100% 반영됩니다.

Music sales data from both ON&OFF LINE STORES, Would be 100% counted for MUSIC BANK CHART& GAON CHART.
주문시 원하시는 버전 기입해주세요

GFRIEND(여자친구) - 回:LABYRINTH

여자친구, 새 미니앨범 [回:LABYRINTH] 발매! 본격적인 성장 서사의 전개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 선택의 기로에 선 소녀들
쏘스뮤직X빅히트, 여자친구 새 미니앨범 [回:LABYRINTH] 협업 ‘최고 시너지’


걸그룹 여자친구가 2월 3일 미니 앨범 [回:LABYRINTH]를 발표하며 컴백한다.

2015년 데뷔 앨범 [Season of Glass]로 시작해 소녀의 성장이라는 큰 틀에서 완성도 높은 앨범과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자신들의 독보적인 서사를 구축해온 여자친구가 약 7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매한다.

그동안 여자친구는 ‘유리구슬 (Glass Bead)’, ‘오늘부터 우리는 (Me Gustas Tu)’, ‘시간을 달려서 (Rough)’, ‘너 그리고 나 (NAVILLERA)’, ‘FINGERTIP’, ‘귀를 기울이면 (LOVE WHISPER)’, ‘여름비 (SUMMER RAIN)’, ‘밤 (Time for the moon night)’, ‘여름여름해 (Sunny Summer)’, ‘해야 (Sunrise)’ ‘열대야 (Fever)’ 등 발표하는 매 앨범 마다 연속 흥행에 성공하며 건강미 넘치는 청순한 콘셉트와 파워풀하고 섬세한 퍼포먼스로 국내를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학교 시리즈 3부작에서 순수한 소녀의 감성을 대변하며 그룹의 정체성을 담았던 여자친구는 또 다른 연작 시리즈를 통해 ‘평행선처럼 닿지 않은 사랑의 애틋함과 꼭 만날 거라는 믿음’, ‘손에 닿지 않는 네가 보고 싶은 밤’, ‘열대야 같은 사랑을 하고 있어’ 라고 노래하며 한층 더 깊어진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해왔다.

[回:LABYRINTH]는 ‘돌다’라는 의미의 한자어 ‘回(회)’와 수많은 선택지로 인해 출구를 쉽게 찾을 수 없는 미로를 뜻하는 ‘Labyrinth’가 만나 이뤄진 앨범명으로, 앨범 전체를 관통하는 메시지인 ‘소녀가 성장 과정에서 마주하는 선택의 순간’을 함축적으로 나타낸다.

이번 앨범은 올해로 데뷔 5주년을 맞는 여자친구가 본격적인 성장 서사를 전개해 여자친구만이 갖고 있는 서정성과 확실한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변곡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선택의 기로에 선 소녀들 [回:LABYRINTH]

여자친구는 [回:LABYRINTH]를 통해 소녀가 성장 과정에서 마주하는 선택의 순간에 대해 이야기한다. 순수했던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앞으로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복합적인 감정들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는 선택의 기로에 놓인 마음 상태를 ‘교차로’라는 단어로 표현했다. 멈출 것인지 아니면 건너갈 것인지 선택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 이 앨범이 담아낸 소녀의 복잡한 감정을 상징적으로 나타낸다.

이번 앨범은 화려한 미로 속 세상에서 그대로 머무를 것인지 아니면 빠져나갈 것인지 충돌하는 소녀의 모습을 그린 첫 번째 트랙 ‘Labyrinth’부터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 멀어진 우리가 다시 함께하자는 내용을 담은 ‘Here We Are’, 우리다웠던 모습으로 돌아가 온전하게 빛나고 싶은 마음을 노래하는 ‘지금 만나러 갑니다 (Eclipse)’, 사랑하는 사람이 두려운 어둠 속에서 나를 지켜준다는 ‘Dreamcatcher’, 나에게 보내는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담은 ‘From Me’ 까지 총 6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Labyrinth’로 시작해 ‘From Me’로 이어지는 이번 앨범은 소녀가 선택하는 과정에서 겪는 복합적인 감정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어 여자친구의 성장 서사를 더욱 견고하게 만든다.

퍼포먼스 퀸의 귀환! 믿고 보는 걸그룹 최강 퍼포먼스

소녀의 마음을 대변하는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 특유의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파워 청순’, ‘격정 아련’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여자친구는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들만의 서사를 담은 믿고 보는 화려한 웰메이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回:LABYRINTH]의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는 이대로 머무를 것인지 앞으로 나아갈 것인지 어느 방향으로 가야할지 고민하는 소녀의 미묘한 마음을 표현한 퍼포먼스로 구성됐다. 특히, 곡 제목이자 주제를 나타내는 단어인 ‘교차로’를 모티브로 만든, 여섯 멤버가 이리저리 움직이며 길을 걸어가는 안무가 포인트다. 도입부의 심장 박동을 표현한 동작을 시작으로 중간에 몰아치는 스트링 사운드에 맞춘 다이내믹하고 터지는 듯한 느낌을 주는 안무는 역동적인 느낌을 완성한다. 여자친구는 강렬한 사운드에 특유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담아내며 복합적인 감정을 세밀하게 표현한 것은 물론 시선을 사로잡는 세련된 안무로 퍼포먼스 퀸의 면모를 보여준다.

이번 앨범의 첫 번째 트랙 ‘Labyrinth’는 여자친구가 그동안 선보인 퍼포먼스 가운데 가장 파워풀한 안무로 구성됐다. 화려한 일렉트로닉 기타 사운드와 힘 있는 보컬에 맞춰 더욱 열정적이고 강렬해졌다. 또, 미로 속 세상에 이대로 머무를 것인지 아니면 빠져나갈 것인지 충돌하는 소녀의 내면을 마치 한 편의 뮤지컬 같은 구성으로 담아냈다. 빛나고 반짝이는 미로 속에 머물고 싶은 마음, 미로 밖으로 뛰쳐나가고 싶은 마음, 이 사이에서 갈등하는 마음 등으로 역할을 설정해 안무로 표현했다. 후렴 부분의 가사 ‘Hurricane이야’를 표현한 안무도 이 곡의 포인트다.

본격적인 성장 서사 전개와 탄탄한 콘텐츠, 쏘스뮤직-빅히트가 만든 ‘최고의 시너지’

[回:LABYRINTH]는 여자친구의 소속사 쏘스뮤직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레이블로 합류해 처음 선보이는 앨범으로, 양사는 음악과 퍼포먼스, 비주얼 콘텐츠 등에서 ‘최고의 시너지’를 이뤄냈다.

이미 ‘밤 (Time for the moon night)’, ‘해야 (Sunrise)’를 통해 최고의 조합을 보여준 쏘스뮤직 프로듀서 노주환, 이원종을 필두로 하여 Carlos K, 정호현(e.one), 13 등 국내외 유명 프로듀서들이 합류해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HITMAN”BANG(방시혁 프로듀서), ADORA, FRANTS 등 빅히트 사단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여자친구의 음악적 서사를 더욱 확장시켰다.

‘A Tale of the Glass Bead : Previous Story’와 콘셉트 포토, 뮤직비디오 등 이번 앨범의 비주얼 콘텐츠도 쏘스뮤직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협력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콘텐츠 기획부터 방향성, 무대 연출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 과정에 참여해 비주얼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결시켰다.

'A Tale of the Glass Bead : Previous Story'는 여자친구의 역대 앨범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집약해 만든 영상으로, 함께라서 즐겁고 평범한 일상을 지내온 여섯 소녀의 지난 이야기를 담았다. 영상은 2017년 공개된 ‘귀를 기울이면 (LOVE WHISPER)’ 뮤직비디오 장면에서 시작해 ‘유리구슬 (Glass Bead)’, ‘FINGERTIP’ 등의 뮤직비디오를 교차해 보여주며 지난 5년간 발표한 앨범의 이야기를 전달한다. 여자친구는 이 영상을 통해 유기적으로 연결된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성장 서사를 전개한다.

Crossroads, Room, Twisted 총 3개 버전으로 구성된 콘셉트 포토는 갈라진 기차길, 방 등을 배경으로 소녀들이 한 곳에 있지만 서로 다른 먼 곳을 바라 보거나 다른 생각을 하는 듯한 모습, 생각에 잠긴듯한 표정 등을 보여줌으로써 공허하고 쓸쓸함이 느껴지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앨범 사양]
- 아웃케이스: 3종 (버전 별 디자인 상이)
- 포토북: 3종 (버전 별 디자인 상이)
- CD&CD봉투: 3종 (버전 별 디자인 상이)
- MINI BOOK "유리구슬 MARCHEN": 1종 삽입 (버전 별 디자인 동일)
- 팝업카드: 6종 중 1종 랜덤 삽입 (버전 별 디자인 동일)
- 포토필름: 1종 삽입 (버전 별 디자인 상이)
- 포토카드: 60종 중 2종 랜덤 삽입 (버전 별 디자인 동일)
- 초도 한정 포스터 : 10종 중 1종 증정 (포스터는 초도 수량에 맞춰 지급될 예정입니다만, 상황에 따라 1:1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초도 한정 폴라로이드 : 1종 랜덤 삽입 (초도 물량 중 일부만 랜덤으로 삽입 됨으로 초도 전체 물량에 삽입 되지는 않습니다.)
- 예약판매 특전: 포토카드 세트 3종 중 1종 랜덤 별도 증정 (포토카드 세트는 초도 수량에 맞춰 지급될 예정입니다만, 상황에 따라 1:1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알림 >>

 

 아이러브뮤직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은 별도의 표기가 없는 경우 모두 "미개봉" 새 상품입니다. 



 << 배송안내 >>


  • 배송은 택배배송을 기본으로 합니다.
  • 배송비는 3,000원이며, 도서산간지역은 추가운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배송기간은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 복수배송지의 경우 배송지마다 별도로 배송비가 부과되오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반품/교환 안내>>

  •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과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아래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반품/교환은 상품 수령 후 20일 이내에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반품/교환이 불가능 합니다.
  • - 반품/교환 가능 기간이 경과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구매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교환시에는 배송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 오배송/불량으로 인한 반품/교환시에는 아이러브뮤직에서 배송비를 부담합니다.
  • 반품/교환 접수 없이 반송하거나, 우편으로 보낼 경우 상품 확인이 어려워 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되어 있는 소비자 청약철회 가능범위에 해당하는 경우 반품/교환이 가능합니다.